2011~2019

[스크랩] 2012.5.28~30 자전거타고 국토 종주하기(서울-->부산) 600Km

by 안소니안경태 2012. 12. 8.

2012년 5월28일

새벽5시 서울을 출발 양평을 지나니 업힐이 나옵니다.

한강 이포보입니다.

한강 여주보입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자전거 전용도로입니다.

자전거 전용도로라서 몰래들어온 오트바이가 못 건너고 돌아가네요.

한강 강천보

이날은 충주를 지나 수안보에서 숙박을하였습니다.

--------------------------------------------------------------------------------

5월29일 새벽6시 출발

이름모를 고개를 힘들게 넘고나니 이화령이 나오네요.

이화령 정상입니다

이화령휴게소는 폐쇄했네요..요즘은 자전거 말고는 지나다니지 않는다네요.

그저 낙석에 대비한 공사중입니다.

문경 새재길로 접어드네요.

점촌에 도착하여 식사하고 지나갑니다.
자전거도로에는 군데군데 휴게소가 있지만 그늘도 빈약하고 매점은 보에만 있어요.

달리고 또달려요. 국토종주가 그리쉽나요...아고 엉덩이야...

낙동강 구미보

낙동강 칠곡보

이날은 현풍까지가서 숙박을 하였습니다-
5월30일 새벽6시 출발

자전거 도로라고 자전거를 타고만 가는게 아니더군요..끌바했어요.
자전거 못타는 사람이 설계한듯...

잘 넘어갔는데... 이제는 절뒤에 산책코스같은데..자전거도로 라고 적어두었네요..

낙동강 창녕합천보

가도가도 끝이없네....

가다보니 힘도들고 시간도없어 사진도 못찍고 달렸답니다.

1일 라이딩거리는 180Km 이나 업힐구간과 임도코스가 있어 --
1일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1일200Km로 수정함)

그렇게 3일간 라이딩을 마치고 귀가하였습니다.

준비물중 필수품:

펌프,튜브1개,펑크패치,간단공구,헬멧,장갑,버퍼(날파리있음),스포츠안경이나 고글,

방풍자켓.우의,물파스,하절기엔 소금 약간,

에너지젤이나 파워바같은 에너지식품=양갱,초코렛제품등,,,

자전거 전용물통(생수병은 라이딩중 도로홈통등 충격으로 이탈이 쉽게되어 뒷사람이 낙차합니다)

장거리 라이딩은 아침식사를 꼭해야합니다.
점심도 시간에 관계없이 식당이 보이면 식사를 해야합니다.

남한강+ 낙동강 자전거도로에는 매점이 없어서 마을이 보이면 편의점등에서 생수등을 필히 보충해야 합니다.
자전거 전용도로이지만 아직은 공사 중 인 구간도 많고 업힐구간(경사구간)이 많으므로
초보자는 낙오하므로 되돌아 가게됩니다-->결국 국도로 우회(자동차 많음)하게되어
아직은 경력자 코스라고 말씀드립니다.

*** 서울에서 칠곡까지는 자전거도로가 양호합니다.--끌고 갈일은 없지요.(업힐은 있답니다)
칠곡구간 이후에는 예정시간보다 여유가 있어야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몸은 무겁고 피곤하지만

기분은 최고입니다..

* 수정하였습니다.
생각보다 거리가 더멀다 생각되어 검색해보니
(인천아라뱃길--->부산 낙동강하구)640Km 거리중
아라뱃길<-->성산대교(25Km),부산구포<-->낙동강하구(15Km)를 빼니
딱 600Km길이네요...
으휴~ 다시 가라하면 생각좀 해봐야할듯...